삼성증권 “SK C&C, IT서비스 부문 수익성 개선”

삼성증권 “SK C&C, IT서비스 부문 수익성 개선”

입력 2014-11-05 00:00
수정 2014-11-05 08: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삼성증권은 5일 SK C&C의 IT서비스 부문 매출이 부진했지만 이익은 늘어 수익성이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양승우 삼성증권 연구원은 “SK C&C의 IT서비스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 감소하는 역성장을 보였는데 이는 고부가가치 서비스 중심의 사업 추진에 따른 것이며 이익 규모는 오히려 성장 추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2011년 말 공공부문 진출 제한을 포함한 정부 규제가 도입된 이후로 IT서비스 매출이 감소세를 보였지만 동시에 영업이익률은 개선됐으며 이런 추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양 연구원은 또 SK C&C 유통 부문의 성장은 대부분 반도체 모듈 사업이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는 데서 비롯된 것이라고 분석하고 이를 통해 내년 유통부문은 30% 이상의 높은 성장 속도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SK C&C에 대해 ‘매수’ 투자의견과 12개월 목표주가 29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