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쿠키 ‘오레오’… 색다른 맛과 이색 마케팅으로 주목

디저트 쿠키 ‘오레오’… 색다른 맛과 이색 마케팅으로 주목

입력 2024-09-27 09:52
수정 2024-09-27 09: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한정판 ‘오레오 코카콜라 맛’. 동서식품 제공
한정판 ‘오레오 코카콜라 맛’. 동서식품 제공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OREO)가 최근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트렌디한 신제품과 브랜드 콜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 등 이색 마케팅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전 세계에서 연간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오레오는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집계 기준 ‘글로벌 넘버원(No.1) 비스킷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동서식품이 ‘오레오’와 두께가 43%가량 얇은 ‘오레오 씬즈’ 제품군을 중심으로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동서식품은 최근 코카-콜라와 협업한 한정판 ‘오레오 코카-콜라 맛’을 출시했다. 오레오 코카-콜라 맛은 코카-콜라 맛 쿠키에 탄산처럼 터지는 팝핑캔디가 박혀있는 크림을 더해 씹을 때마다 코카-콜라에서 느껴지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의 한쪽은 오레오 로고가 새겨진 클래식한 초콜릿 쿠키로, 다른 쪽은 코카-콜라 로고가 새겨진 쿠키로 돼 있다.

지난해 2월에는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와 협업한 ‘오레오×블랙핑크’ 한정판을 선보이기도 했다. 오레오×블랙핑크는 블랙핑크의 상징 색인 핑크와 블랙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블랙’ 버전에는 핑크색 딸기 크림을, ‘핑크’ 버전에는 다크 초콜릿 크림을 넣었다.

2022년에 선보인 한정판 ‘미스터리 오레오’는 먹어보기 전까지는 어떤 맛인지 알 수 없는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으로 흥미를 유발했다.

이 외에도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아 정식 출시한 ‘오레오 샌드위치 쿠키 레드벨벳’, 민트초코 트렌드를 반영한 ‘오레오 민트 초코 샌드위치 쿠키’ 등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5
학생들 휴대폰의 도청앱 설치 여러분의 생각은?
지난 달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교사가 김하늘(8)양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한 데 이어 정신질환을 가진 교사가 3세 아들을 살해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건이 알려지면서 학부모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개학을 앞두고 불안한 학부모들은 아이의 휴대전화에 도청앱까지 설치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교사들은 이 도청앱의 오남용으로 인한 교권침해 등을 우려하고 있다. 학생들의 휴대폰에 도청앱을 설치하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오남용이 우려된다.
안전을 위한 설치는 불가피하다.
1 / 5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