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한끼 혁명’ 프로젝트로 간편식 패러다임 바꾼다

GS25, ‘한끼 혁명’ 프로젝트로 간편식 패러다임 바꾼다

입력 2024-05-24 09:56
수정 2024-05-24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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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변화로 ‘통’ 시리즈 김밥 선봬… 리뉴얼 제품들도 순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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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통’ 시리즈 김밥을 들어 보이고 있다. GS25 제공
GS25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통’ 시리즈 김밥을 들어 보이고 있다. GS25 제공
편의점 먹거리가 새로운 진화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먹거리의 패러다임을 바꿀 ‘한끼 혁명’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한끼 혁명은 올해 GS25의 간편식 운영 전략이자 먹거리 대표 슬로건이다.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고,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음식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그동안의 보편화한 편의점 상품의 통념을 넘어 새로운 패러다임의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도시락, 김밥, 주먹밥, 햄버거, 샌드위치 등의 프레시푸드부터 국, 탕, 찌개 등의 가정간편식(HMR)까지 먹거리 전반에 걸친 카테고리에서 재료, 메뉴, 패키지, 디자인 등 다양하고 차별화한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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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식품 연구원들이 맛있는 김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GS25 제공
GS25 식품 연구원들이 맛있는 김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GS25 제공
우선, GS25는 한끼 혁명 프로젝트의 첫 번째 결과물로 리뉴얼된 김밥을 선보인다. 김밥 변화의 포인트로 재료의 맛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도록 메인 토핑 양을 완제품 대비 40% 수준까지 늘렸다. 늘린 토핑 양에 맞춰 김밥이 터지지 않고 모양을 제대로 유지하도록 김 중량도 늘렸다. 또한 김 굽기 최적화 및 참기름을 발라 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을 더했으며, 밥은 사골과 다시마 농축액을 활용해 감칠맛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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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 시리즈 김밥인  ‘한돈카츠김밥’과 ‘빅소시지김밥’. GS25 제공
‘통’ 시리즈 김밥인 ‘한돈카츠김밥’과 ‘빅소시지김밥’. GS25 제공
GS25는 김밥의 기본 속재료 리뉴얼과 함께 원물감 있는 식재를 통으로 토핑한 ‘통’ 시리즈 김밥을 통해 비주얼 및 식감을 차별화한 상품 라인업도 확대했다. 지난달 ‘빅소시지김밥’과 ‘한돈카츠김밥’ 2종을 출시했으며 계란말이, 어묵 등의 식재를 통째로 활용한 김밥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상무)은 “생활 편의 공간인 편의점이 소비자에게 제대로 된 한 끼 식사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맛과 품질 등을 새롭게 변화하는 먹거리 혁신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며 “기대를 넘어 생각하지 못한 혁신적인 상품들로 소비자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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