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사 애드리치 “시각장애인들 목소리·불편함 생생하게 담아”
오뚜기의 점자 컵라면. 오뚜기 제공
15일 애드리치 관계자는 “라디오 광고에서 ‘컵라면은 불편한 음식이다’, ‘물 조절은 위험하다’, ‘맛을 선택하기 힘들다’ 등 비장애인들이 미처 알지 못했던 시각장애인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려주면서 그들의 불편함을 전달했다”며 “국내 처음 점자 컵라면을 개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진심을 따뜻하게 담아냈다”고 전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해 라디오 매체를 활용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한편 한국광고학회가 주최하는 ‘올해의 광고상’은 국내 유일 학자들이 심사하는 상으로, 올해 총 300여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한국광고학회는 예심, 본심, 최종심사의 총 3차에 걸쳐 독창성, 적합성, 안성도 등을 심사, 최종 수상작 20편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