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중소기업 지원하는 ‘모델인증 매칭 그랜트’… 오는 23일까지 참여社 공모

승강기 중소기업 지원하는 ‘모델인증 매칭 그랜트’… 오는 23일까지 참여社 공모

입력 2022-03-10 09:37
수정 2022-03-10 10: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부설기관인 승강기안전기술원 전경.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제공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부설기관인 승강기안전기술원 전경.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제공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승강기업체를 지원하고자 나섰다.

공단은 10일 사회공헌 프로그램 ‘모델인증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에 참여할 승강기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매칭 그랜트’는 기업의 임직원이 비영리 단체나 기관에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지원하면, 기업에서 이 후원금과 같은 금액을 1대 1로 매칭해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승강기안전공단은 지난해 매칭 그랜트 사업으로 5개 기업을 뽑아 인증 수수료와 기술지원, 안전성 시험 컨설팅 등을 한 바 있다. 올해는 6개 기업을 선정해 다음달 협약식과 함께 직접 소요된 모델인증 수수료 50%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술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기술지원도 한다.

지원 대상은 ▲2022년 최초(품목) 모델승강기 안전인증 진행 ▲취득 예정인 전년도 매출 100억 미만 ▲개별인증 취득 100건 미만 중 하나라도 해당하는 승강기 중소기업이다. 신청기한은 오는 23일까지며, 서류를 작성해 승강기안전기술원 승강기안전인증실로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장웅길 승강기안전기술원 원장은 “승강기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사업에 대상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