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안전공단 신규 홈페이지 메인화면. 승강기안전공단 제공
새롭게 선보이는 홈페이지는 지난 5개월간 대국민 선호도 조사 및 공단 내부직원 의견수렴을 거쳐 친근하면서도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 만들었다고 공단 측은 설명했다.
신규 홈페이지는 반응형으로 구현해 PC, 스마트폰 등의 스마트기기 화면 크기에 구애 없이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메인화면은 아이콘과 이미지 위주로 구성해 가독성을 높였으며, 마우스 오버 시 이미지 ‘줌인’ 효과를 적용했다.
또한 ‘자주찾는 서비스와 검색창’을 전면에 배치해 메인화면 접속만으로 사이트 방문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첨부파일 미리보기 솔루션’을 적용해 이용자가 파일을 다운받지 않아도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승강기안전공단은 재구축한 홈페이지 서비스 시작에 맞춰 10일부터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할 예정이다.
이용표 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이용자 중심의 접근성과 정보 검색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등 철저한 유지관리를 통해 홈페이지 방문객들에게 다양하고 신속하게 승강기 안전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