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MZ세대 맞춤 기업문화로 직원 만족도 높인다

현대모비스, MZ세대 맞춤 기업문화로 직원 만족도 높인다

입력 2021-11-30 00:00
수정 2021-11-3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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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직원이 자택에서 회사의 원격 업무 시스템을 이용해 화상 회의를 진행하며 재택근무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 직원이 자택에서 회사의 원격 업무 시스템을 이용해 화상 회의를 진행하며 재택근무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최근 늘어난 MZ세대 직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자 다양한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대부분의 콘텐츠가 외부인이 아닌 본사·연구소·지방 사업장 등 여러 곳에서 근무하는 직원들로 만들어지고 있다. 각 분야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출연해 업무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유관 부서 간의 고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주요 뉴스와 직원 인터뷰 등을 예능 프로그램 콘셉트로 재밌게 전하는 콘텐츠인 ‘므브스뉴스’는 론칭때부터 직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2020 도쿄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강채영 선수도 출연해 화제가 됐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브랜드 미디어 사이트인 ‘모비스 라이브(MOBIS LIVE)’를 오픈하는 등 뉴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미디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모비스는 재택근무제를 공식 제도로 도입했다. 시간·공간의 제약 없는 스마트워크 환경 기반 재택근무를 지난해 11월부터 공식 인사제도로 운용하고 있다. 본사와 연구소를 중심으로 재택근무제를 시행하며 직원만족도 평가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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