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가 공기업 취업 일타강사

도봉구가 공기업 취업 일타강사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24-06-04 16:21
수정 2024-06-04 16: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NCS 필기전형 집중과정 운영

이미지 확대
서울 도봉구의 직업기초능력평가(NCS) 필기전형 대비 집중과정 포스터.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의 직업기초능력평가(NCS) 필기전형 대비 집중과정 포스터.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가 공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지역의 19세~45세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직업기초능력평가(NCS) 필기전형 대비 집중과정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NCS는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공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치러야 하는 시험이다.

도봉구는 최신 NCS기출경향을 바탕으로 자원관리능력,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수리능력 등 출제 비중이 높은 주요 4개 영역에 대한 문제풀이 전략을 수립하고 마지막 날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게 교육 프로그램을 짰다.

교육은 오는 7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도봉구청 위당홀에서 실시된다. 1~3일 차 교육은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마지막 4일 차 교육은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도봉구 청년취업지원센터 블로그 혹은 도봉청년톡톡에 게시되어 있는 교육 안내문 내 링크를 통해 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청년들이 원하는 공기업에 취업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취업시장 트렌드와 구직 청년의 수요를 반영한 교육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31년 만에 만난 ‘KIA vs 삼성’
프로야구 최고의 명문이자 라이벌인 KIA와 삼성이 무려 31년 만에 한국시리즈 맞대결을 펼칩니다. 호랑이와 사자 군단의 격돌, 당신이 예상하는 우승팀은?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