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오르는 새도 낚아채는 표범의 점프력

날아오르는 새도 낚아채는 표범의 점프력

입력 2015-12-03 10:36
수정 2015-12-03 10:4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날아오르는 새를 사냥하는 표범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일 유튜브에 호로새를 사냥하는 표범이 포착된 흥미로운 영상이 게재됐다. 이 극적인 순간은 남아프리카공화국 크루거국립공원에서 촬영됐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관광객들이 탄 사파리 차량이 초원에 난 흙길을 달리고 있다. 차량 앞에는 호로새 무리가 종종걸음으로 쫓기고 있다.

‘뿔닭’으로도 불리는 ‘호로새’는 암컷이 ‘호로호로’라고 우는 듯해 호로새라 불린다. 녀석들은 경계할 일이 생기면 힘차게 날아오르며, 뛰는 것보다 나는 것을 더 좋아한다.

그래서일까. 차량에 쫓기던 호로새 무리가 갑자기 날개를 퍼덕이며 날아오른다. 이때 숲에 숨어 있던 표범이 순식간에 뛰어오르며 그중 한 마리를 낚아채려 한다. 표범의 날렵한 움직임과 놀라운 점프력을 확인할 수 있는 순간이다.

표범은 이 같이 행동이 매우 빠르고 몸놀림이 부드럽다. 특히 높이뛰기를 잘해 2.5미터 정도는 거뜬히 뛰어넘는 것으로 알려진다. 성질이 사나운 이 녀석들은 대개 혼자 생활을 하며 나무 위나 풀숲에 몸을 숨기고 있다가 사냥감을 향해 덤벼든다.

한편, 해당 영상을 게재한 이는 “차량 왼쪽 앞에서 뛰어오르던 호로새를 표범이 낚아채는 순간이다. 이 놀라운 순간을 포착한 것은 큰 행운”이라며 기쁨을 표했다.

사진 영상=Kruger Sightings

영상팀 seoultv@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31년 만에 만난 ‘KIA vs 삼성’
프로야구 최고의 명문이자 라이벌인 KIA와 삼성이 무려 31년 만에 한국시리즈 맞대결을 펼칩니다. 호랑이와 사자 군단의 격돌, 당신이 예상하는 우승팀은?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