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서 포착된 ‘아이 유령’ 진실 or 거짓

일본서 포착된 ‘아이 유령’ 진실 or 거짓

입력 2015-12-01 14:32
수정 2015-12-01 14: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유령으로 의심되는 형체가 포착된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30일(현지시간) 영국 미러 등 외신들은 최근 일본에서 유령이 포착됐다고 주장하는 영상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고 소개했다. 미스터리한 이 영상은 한 페이스북 사용자(伊藤征浩)가 공개한 후 현재 61만이 넘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공개된 영상에는 ‘아이 유령’으로 보이는 형체가 생생하게 나타나 있다. 기모노를 입은 것으로 보이는 이 유령은 방안을 천천히 이동하기도 하고 화면에서 나타났다 사라지길 반복한다.

외신들은 영상 속 집주인이 유령의 존재에 대해 놀라지 않고 되레 반색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또 이러한 반응은 집에 정령이 산다고 믿는 일본 도호쿠 지방의 ‘자시키와라시(Zashikiwarashi)’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자시키와라시란, 얼굴이 빨간 아이로 베개 방향을 바꾸거나 쉰 목소리를 내는 것으로 집주인의 잠자리를 방해하는 존재다. 하지만 자시키와라시가 눌러앉아 있는 집은 풍요롭다고 전해진다. 반대로 녀석이 집을 나가면 그 집이 쇠퇴한다고 믿는 일종의 특정지역 ‘미신’이다.

현재 해당 영상의 조작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이를 접한 누리꾼들이 진위를 두고 갑론을박하는 상황이다. 일부는 “컴퓨터 그래픽으로 합성한 것”이라고 강하게 주장하는 반면 또 다른 이들은 “조작이라고 보기에 너무나 사실적이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사진 영상=BUZZ VIDEOS

영상팀 seoultv@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31년 만에 만난 ‘KIA vs 삼성’
프로야구 최고의 명문이자 라이벌인 KIA와 삼성이 무려 31년 만에 한국시리즈 맞대결을 펼칩니다. 호랑이와 사자 군단의 격돌, 당신이 예상하는 우승팀은?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