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서 모의면접 받아보세요”…대진대 모의면접 페스티벌

“대학교서 모의면접 받아보세요”…대진대 모의면접 페스티벌

입력 2016-08-29 14:03
수정 2016-08-29 14:1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고교생·교사 대상 면접특강, 모의 심층면접 진행

대진대학교에서 지난 27일 열린 ‘별꿈터 <Show Me Yourself> 모의면접 페스티벌’에 참가한 한 고등학생이 모의면접을 보고 있다. 사진=대진대학교 제공
대진대학교에서 지난 27일 열린 ‘별꿈터 모의면접 페스티벌’에 참가한 한 고등학생이 모의면접을 보고 있다. 사진=대진대학교 제공
최근 대학 입시에서 면접시험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대학교에서 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사를 대상으로 모의면접을 실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대진대학교(총장 이면재)는 지난 27일 대진교육관에서 경기 북부 소외 지역의 고등학생과 교사를 위한 위한 ‘별꿈터 모의면접 페스티벌’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의 학생들과 교사의 특성 및 요구를 고려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과 교사 개인별 진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페스티벌은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특강, 학생부위주(종합)전형을 위한 모의 심층면접, 진로진학교사 역량강화 연수 등으로 진행됐다. 이 밖에도 대학생들이 직접 고교생 후배들을 만나 1:1 전공학과 멘토링을 실시했고 토크쇼 형식의 1:1 질의응답도 열려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행사에는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100여명이 참가했다.

행사를 주관한 대진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단위학교-지역교육청-도교육청-지역사회 연계 지원을 통한 다각적이고 지속적인 진로진학 지원체제를 구축하는 기회를 가졌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포천시청, 대진대학교, 경기도진로진학상담교사지원단, 포천(파워드림)진로진학교사지원단이 주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