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홍보대사 이정재를 앞세워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수도권 집중 홍보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서울역 철도부지에 설치된 대형 옥외광고판을 활용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홍보한다. 범국민적 유치 열기를 끌어올리기 위한 부산시의 수도권 집중 홍보의 첫 시작이다. 광고판은 가로 36m, 세로 8m 규모의 대형 옥외광고판으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파주시 마장 호수 흔들다리 등 국가 이벤트 및 주요 정책 등을 홍보하는 용도로도 활용됐다.
시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밤에도 홍보를 이어가 부산시의 엑스포 유치에 대한 강한 의지와 유치 염원을 밝히고 범국민적 유치 열기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시는 오는 4월까지 홍보하고,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에 대비해 올 7월부터 연말까지 다시 홍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 설 연휴 기간 일일 유동인구가 12만여 명에 달했던 서울역 안에 있는 최신형 디지털브릿지 전광판을 활용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송출하는 등 서울역을 오가는 사람들에게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리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홍보를 계기로 엑스포 유치가 부산만의 현안이 아닌 대한민국과 우리 모두의 기회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앞으로 수도권 권역에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해 집중 홍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시는 홍보대사 이정재를 앞세워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수도권 집중 홍보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서울역 철도부지에 설치된 2030 부산 세계 박람회 유치 대형광고판. <부산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