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면세점 최다 판매 품목은 국산화장품인것으로 나타났다.
21잉 부산세관에 따르면 부산·경남지역 면세점 올해 상반기 매출은 4504억 원으로 지난해 하반기 매출인 4012억 원에 비해 12.2%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부산시내면세점 및 김해출국장면세점 등의 구매액은 외국인(63만명이 2515억 원을, 내국인(166만명)이 1988억 원으로 외국인의 구매액이 많았다.국적별로는 중국인과 일본인이 각각 1?2위를 차지했다.
부산지역 면세점 주요판매 품목은 화장품,향수, 가방, 담배 등이다. 화장품은 전체매출의 53%를 차지해 내외국인을 가리지 않고 가장 선호하는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국산화장품이 판매 1위와 2위를 차지해 부산지역에서도 한국화장품의의 위력을 발휘했다.
최근 일본수출규제 발표이후 일본여행객 감소에 따라 내국인 및 일본인단체 매출이 감소하고 있다.
대일여객선만 입출항하는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 위치한 부산항면세점은 지난 7월 매출이 전월대비 약 18.1% 감소했고, 이달들어 7월 매출대비 27.6%에 그쳐 당분간 매출감소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경남지역 면세점업계는 이러한 매출감소에 대한 대응책으로 동남아 지역 등 출국 내국인대상 프로모션, 대만?중국VIP 초청 및 프로모션을 통한 외국인 매출 활성화를 꾀하기로 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21잉 부산세관에 따르면 부산·경남지역 면세점 올해 상반기 매출은 4504억 원으로 지난해 하반기 매출인 4012억 원에 비해 12.2%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부산시내면세점 및 김해출국장면세점 등의 구매액은 외국인(63만명이 2515억 원을, 내국인(166만명)이 1988억 원으로 외국인의 구매액이 많았다.국적별로는 중국인과 일본인이 각각 1?2위를 차지했다.
부산지역 면세점 주요판매 품목은 화장품,향수, 가방, 담배 등이다. 화장품은 전체매출의 53%를 차지해 내외국인을 가리지 않고 가장 선호하는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국산화장품이 판매 1위와 2위를 차지해 부산지역에서도 한국화장품의의 위력을 발휘했다.
최근 일본수출규제 발표이후 일본여행객 감소에 따라 내국인 및 일본인단체 매출이 감소하고 있다.
대일여객선만 입출항하는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 위치한 부산항면세점은 지난 7월 매출이 전월대비 약 18.1% 감소했고, 이달들어 7월 매출대비 27.6%에 그쳐 당분간 매출감소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경남지역 면세점업계는 이러한 매출감소에 대한 대응책으로 동남아 지역 등 출국 내국인대상 프로모션, 대만?중국VIP 초청 및 프로모션을 통한 외국인 매출 활성화를 꾀하기로 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