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향토기업인 (주)나르지오가 새로 선보인 ‘여름용 샌들’이 사전 제작 주문이 쇄도하면서 매장 판매전 완판됐다.나르지오는 미국 뉴욕과 로스엔젤레스를 비롯해 국내 매장에 ‘여름용 샌들’을 동시 출시하기 전 사전주문 단계에서 제작물량 전량이 판매됐다고 29일 밝혔다. 매장 판매 전 신규상품이 예약 판매만으로 완판된 것은 국내 신발업계에서 매우 드문 일이다.소비자 판매가로 200만달러에 이른다.
이같은 완판기록은 나르지오의 ‘분리형 신발창’ 기술력이 적용된 샌들을 찾는 고객이 많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나르지오 워킹화는 세계 최초의 ‘분리형 신발창’ 기술력을 강점으로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실제 국내 기능성 신발브랜드로는 처음으로 2018년 1월 미국보건 당국으로부터 ‘메디케어 당뇨 교정신발’로 공식 승인 받았다. 의료보험수혜자가 의사처방전을 제시하면 메디케어 승인받은 신발을 매년 2회 무상지원 받는다.나르지오는 지난 2017년 기능성신발로는 국내 처음으로 미국 동부 뉴욕에 1호 단독매장을 개장했었다.이어 뉴저지 매장과 미국 서부 로스앤젤레스 매장 등을 잇따라 열면서 현재 미국 내에서만 10개 이상의 단독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대박을 터뜨린 샌들은 나르지오다이아(여성용), 나르지오젠틀맨(남성용), 나르자크로스(여성용) 등 모두 6종이다. 미국과 국내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 부분에 특히 신경을 썼다.나르지오는 고객감사 행사로 5월 한달간 전국 110개 대리점에서 ‘원+원 마케팅’을 실시한다. 신발 한 켤레를 사면 한 켤레(지정상품)를 덤으로 제공한다. 나르지오 신발은 전량 부산 사상구 덕포동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나르지오 임은옥 회장은 “이번에 출시된 샌들 등 신상품을 통해 고객층을 한층 더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이같은 완판기록은 나르지오의 ‘분리형 신발창’ 기술력이 적용된 샌들을 찾는 고객이 많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부산 향토기업인 (주)나르지오는 미국 뉴욕과 로스엔젤레스를 비롯해 국내 매장에 ‘여름용 샌들’을 동시 출시하기 전 사전주문 단계에서 제작물량 전량이 판매됐다고 밝혔다<사진은 남성용샌들. 나르지오 제공
나르지오 워킹화는 세계 최초의 ‘분리형 신발창’ 기술력을 강점으로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실제 국내 기능성 신발브랜드로는 처음으로 2018년 1월 미국보건 당국으로부터 ‘메디케어 당뇨 교정신발’로 공식 승인 받았다. 의료보험수혜자가 의사처방전을 제시하면 메디케어 승인받은 신발을 매년 2회 무상지원 받는다.나르지오는 지난 2017년 기능성신발로는 국내 처음으로 미국 동부 뉴욕에 1호 단독매장을 개장했었다.이어 뉴저지 매장과 미국 서부 로스앤젤레스 매장 등을 잇따라 열면서 현재 미국 내에서만 10개 이상의 단독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대박을 터뜨린 샌들은 나르지오다이아(여성용), 나르지오젠틀맨(남성용), 나르자크로스(여성용) 등 모두 6종이다. 미국과 국내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 부분에 특히 신경을 썼다.나르지오는 고객감사 행사로 5월 한달간 전국 110개 대리점에서 ‘원+원 마케팅’을 실시한다. 신발 한 켤레를 사면 한 켤레(지정상품)를 덤으로 제공한다. 나르지오 신발은 전량 부산 사상구 덕포동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나르지오 임은옥 회장은 “이번에 출시된 샌들 등 신상품을 통해 고객층을 한층 더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