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팔자가 상 팔자’...코로나19로 애견족 늘자, 특급 호텔에도 애견 마케팅

‘개 팔자가 상 팔자’...코로나19로 애견족 늘자, 특급 호텔에도 애견 마케팅

김정한 기자
입력 2021-01-27 14:16
수정 2021-01-27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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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매트,식 , 간식 ,타올,샴푸 ,슬라이드 계단 ...’

부산 해운대의 한 특급호텔에 비치된 반려견(펫 )전용 객실 모습이다.

반려동물 1500여만명 시대를 맞아 호텔과,백화점 등이 반려동물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부산해운대에 있는 특급호텔 그랜드 조선부산은 펫 팸족을 겨냥해 반려견과 함께 호캉스(호텔+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멍캉스’ 패키지상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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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드 조선 부산은 반려견을 위한 ‘멍캉스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반려견 객실  내부 모습 .그랜드 부산 조선 제공>
그랜드 조선 부산은 반려견을 위한 ‘멍캉스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반려견 객실 내부 모습 .그랜드 부산 조선 제공>
‘멍캉스’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반려견 전용 침대,매트,슬라이드 계단 등을 갖춘 전용 객실을 제공해 반려견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취하도록 했다.객실에는 반려견 식기와 껌 등 간식과 ,배변 패드,배변 봉투,타올,샴푸 등이 비치된다.가격은 33만5000~43만 5000원(세금 10% 별도)이다 .

호텔측은 패키지 상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반려동물 장난감 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

다. 장남감세트는 청경채, 옥수수, 군밤,버섯,적양파로 구성된 농산물로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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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판매하는 반려동물 전용 케어룸인 ‘펫밀리아’.양문을 열수 있는 디자인에 공기순환기가 탑재돼 있다.저소음 모터를 사용해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최소화 했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판매하는 반려동물 전용 케어룸인 ‘펫밀리아’.양문을 열수 있는 디자인에 공기순환기가 탑재돼 있다.저소음 모터를 사용해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최소화 했다< 롯데백화점 제공>
이와함께 반려동물 전용 유모차 ,케이지 가방, 배변 가방, 목줄 등 반려견과 산책시 필요한 물품도 무료 제공한다.멍캉스 패키지는 10㎏ 이하 반려견 1명이 기준이다.추가시 별도의 요금을 내야한다.

그랜드조선부산 원영욱 총 지배인은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쌓고 싶어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객실 패키지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반려견을 위한 추가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해에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이 해운대 앞바다가 보이는 야외 가든에서 반려견 뷔페를 운영해 큰 인기를 끌었다. 당시 부산은 물론 서울,대구 등 다른 지역에서도 많이 찾았다.

이 호텔관계자는 “ 동물 병원·호텔 등 외부 전문기관과 연계한 상품 출시를 할 예정”이라고 했다.

서울과 제주 등지에서도 반려견 관련 상품 마케팅이 성업중이다.

서울 레스케이프 호텔은 반려견 전용객실 상품을 운영중인것으로 전해졌다.

대형 백화점도 반려동물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광복점,동래점,센텀시티점 등 부산지역 4개 매장은 지난해까지 반려동물 관련 매장을 차례로 마련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단순한 물품뿐만 아니라 살균과 탈취 제품 등 다양한 관련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100만원을 호가하는 상품도 수두룩한데 관련 제품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반려동물 전용 케어룸인 펫밀리아는 세계 최초 양문을 열수 있도록 디자인 됐고 공기순환기가 탑재돼 있다.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있는 한 반려동물 매장에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36.4%나 늘어났으며,구매 고객 수도 34% 증가했다.

이처럼 호텔과 유통업계 등에서 반려 동물 마케팅에 적극 나서는 것은 최근 1인가구 증가와 고령화 추세에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급증하기때문으로 풀이된다.

롯데 백화점 관계자는 “반려인구가 전체인구의 약 30%에 달하는 고 앞으로도 지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호텔과 유통업계가 관련 상품군을 꾸준히 확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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