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소상공인 브랜드 지원 사업을 통해 영업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부산시는 부산경제진흥위원회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브랜드 디자인을 비롯한 5개 분야 10개 패키지 사업의 개선을 통해 영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 10월 소상공인 비즈니스 플랫폼 ‘함, 바까보까’ 를 구축한 후, 올해 브랜드개선 시범사업으로 시각디자인과 포장패키지, 사진 및 영상촬영, 편집디자인, 세무회계 등 100건을 목표로 신청을 받았으나 조기마감돼 30건을 추가 지원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부산시의 소상공인 브랜드개선 지원사업은 브랜드 마케팅에 취약한 소상공인이 쉽고 간단하게 브랜드를 개선해 부가가치를 높이고, 공급자인 지역의 소상공인에게도 일감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지원을 받는 수요자뿐만 아니라 공급자 등 양쪽 모두 만족도가 높았다.
130건 중 소상공인들은 브랜드디자인(21.5%) 신청이 가장 많았고, 패키지디자인(18.5%), 제품디자인(17.0%) 순으로 나타났다. 대기수요가 많아 올해 130건에서 내년에는 380건으로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하고, 특히 소상공인이 필요로 하는 분야에 대해서는 지원비율을 높일 계획이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부산시는 부산경제진흥위원회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브랜드 디자인을 비롯한 5개 분야 10개 패키지 사업의 개선을 통해 영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 10월 소상공인 비즈니스 플랫폼 ‘함, 바까보까’ 를 구축한 후, 올해 브랜드개선 시범사업으로 시각디자인과 포장패키지, 사진 및 영상촬영, 편집디자인, 세무회계 등 100건을 목표로 신청을 받았으나 조기마감돼 30건을 추가 지원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부산시의 소상공인 브랜드개선 지원사업은 브랜드 마케팅에 취약한 소상공인이 쉽고 간단하게 브랜드를 개선해 부가가치를 높이고, 공급자인 지역의 소상공인에게도 일감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지원을 받는 수요자뿐만 아니라 공급자 등 양쪽 모두 만족도가 높았다.
130건 중 소상공인들은 브랜드디자인(21.5%) 신청이 가장 많았고, 패키지디자인(18.5%), 제품디자인(17.0%) 순으로 나타났다. 대기수요가 많아 올해 130건에서 내년에는 380건으로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하고, 특히 소상공인이 필요로 하는 분야에 대해서는 지원비율을 높일 계획이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