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투극 벌이는 기린

난투극 벌이는 기린

문성호 기자
입력 2017-09-13 14:09
수정 2017-09-13 15:0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암컷을 차지하기 위해 난투극을 벌이는 기린들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흥미로운 이 순간은 남아프리카공화국 크루거국립공원을 방문한 월터 베커(48)의 카메라에 고스란히 포착됐다.

그가 촬영한 영상에는 기린 두 마리가 긴 목의 원심력을 이용해 서로에게 상처를 입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영상 속 기린 두 마리는 목을 이용해 주거니 받거니 싸움을 이어간다.

잠시 후, 끝날 것 같지 않던 녀석들의 싸움에 종지부가 찍힌다. 한 녀석이 긴 목을 휘두르려다 그만 균형을 잃고 옆으로 쓰러진 것이다.


영상을 촬영한 월터는 “두 녀석이 긴 목을 망치 삼아 서로에게 휘둘렀다. 매우 격렬한 다툼이었다. 보기 드문 광경을 본 나 역시 흥분이 됐다”고 전했다.

이러한 기린들의 다툼은 먹이 쟁취나 암컷과의 짝짓기를 위해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부 학자는 기린의 목이 긴 이유에 대해 ‘짝을 얻기 위해 경쟁적으로 목이 진화된 것’이라고 해석하기도 한다.

사진 영상=Kruger Sighting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