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러진 새끼 일으키려 애쓰는 코끼리 가족

쓰러진 새끼 일으키려 애쓰는 코끼리 가족

문성호 기자
입력 2017-07-20 14:22
수정 2017-07-20 14: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쓰러진 새끼 코끼리를 일으키기 위해 애쓰는 코끼리 가족 모습이 공개돼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최근 짐바브웨 남쪽의 황게국립공원(Hwange National Park)을 찾은 하이디 하스(66)는 길에 쓰러진 새끼 코끼리를 보게 됐다.

이 어린 코끼리는 공원 안에서 과속으로 달리던 자동차에 치인 것으로 알려졌다. 녀석이 쓰러져 움직일 수 없게 되자 코끼리 가족은 새끼를 일으켜 세우기 위해 울면서 발을 동동 굴렀다.

가족과 동료의 노력 덕분에 새끼 코끼리는 온 힘을 다해 일어나보려 애썼지만, 부상 정도가 큰 탓에 금세 다시 주저앉고 말았다. 결국 새끼 코끼리는 쓰러진 채 끝내 다시 일어나지 못했다.

당시 참담한 상황을 목도한 하이디 하스는 “과속으로 달리는 자동차에 새끼 코끼리가 치였다는 사실에 큰 충격을 받았다.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슬픔을 느꼈다”며 “공원 내에서는 제발 과속하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 영상=Kruger Sighting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