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동성 결혼·입양 합법화… 중남미 7번째

칠레 동성 결혼·입양 합법화… 중남미 7번째

입력 2021-12-08 20:50
수정 2021-12-09 02: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칠레 동성 결혼·입양 합법화… 중남미 7번째
칠레 동성 결혼·입양 합법화… 중남미 7번째 7일(현지시간) 칠레 산티아고에서 동성 간의 결혼과 입양을 합법화하는 법안이 의회에서 가결되자 동성 결혼을 지지하는 단체 회원들과 시민들이 칠레 국기와 성소수자의 상징인 무지개 깃발을 흔들며 환호하고 있다. 해당 법안은 2017년 미첼 바첼레트 전 대통령이 발의한 뒤 보수 기독교계의 반대로 4년간 의회에서 표류했으나 세바스티안 피녜라 대통령이 지난 6월 법안의 신속한 처리를 약속하면서 급물살을 탔다. 칠레는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등에 이어 중남미에서 7번째로 동성혼을 합법화한 나라가 됐다.
산티아고 AP 연합뉴스
7일(현지시간) 칠레 산티아고에서 동성 간의 결혼과 입양을 합법화하는 법안이 의회에서 가결되자 동성 결혼을 지지하는 단체 회원들과 시민들이 칠레 국기와 성소수자의 상징인 무지개 깃발을 흔들며 환호하고 있다. 해당 법안은 2017년 미첼 바첼레트 전 대통령이 발의한 뒤 보수 기독교계의 반대로 4년간 의회에서 표류했으나 세바스티안 피녜라 대통령이 지난 6월 법안의 신속한 처리를 약속하면서 급물살을 탔다. 칠레는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등에 이어 중남미에서 7번째로 동성혼을 합법화한 나라가 됐다.

산티아고 AP 연합뉴스



2021-12-09 16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