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테러범, 범행 직전 페이스북서 IS에 충성맹세

덴마크 테러범, 범행 직전 페이스북서 IS에 충성맹세

입력 2015-02-17 10:03
수정 2015-02-17 10: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두 차례 총기 난사 테러를 벌인 뒤 사살된 용의자가 범행 직전 페이스북에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대한 충성맹세 글을 올렸다고 CNN 방송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미지 확대
현지 경찰, 범인 사살… “세 차례 총격 용의자 동일 인물”
현지 경찰, 범인 사살… “세 차례 총격 용의자 동일 인물” 덴마크 경찰이 14일(현지시간) 표현의 자유 관련 토론회가 열릴 예정이었던 코펜하겐 크루트퇸덴 문화센터에서 무차별 총기 난사 사건을 벌인 용의자를 공개했다.
코펜하겐 AFP 연합뉴스
이 테러 용의자는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모든 일에서 (IS 지도자)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에게 복종하겠다고 충성 맹세한다”며 “엄청난 불신이 아니고서야 알바그다디에게 반기를 들지 않겠다”고 밝혔다.

현지 언론은 테러 용의자가 범행 직전 페이스북에 지하드(성전)를 찬양하는 유튜브 영상을 올려놓기도 했다고 전했다.

덴마크 정부 관계자 등에 따르면 테러 용의자는 팔레스타인계 덴마크인 오마르 압델 하미드 엘후세인(22)인 것으로 알려졌다.

엘후세인은 과거 범죄단체에 연루된 전과가 있으며 이번 테러를 저지르기 전에 외부 무장단체와 연계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코펜하겐에서는 지난 14일 오후와 15일 새벽 시내 문화센터 카페와 유대교회당 인근에서 총격 테러가 일어나 2명이 숨지고 5명이 부상했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