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순철 총장 “학생 입장에서 모든 교육 인프라와 서비스를 개선”
단국대학교(총장 안순철)는 한국생산성본부 선정 국가 고객만족도(NCSI)에서 국내 4년제 대학 중 4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단국대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참여해 실시한 NCSI 만족도 조사에서 79점을 기록해 4위를 차지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에는 전국 4년제 대학 23개교가 참여했다.
지난 2013년 국내 대학 첫 학생 만족 경영 전담 조직인 CS경영센터를 설치한 단국대는 ‘친절과 소통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성장과 성공을 돕고 신뢰와 만족의 가치경영을 실현’한 내용이 높이 평가받았다.
단국대는 △국내 첫 데이터 기반 대학경영모델(DK-UCSI) 구축 △국내 최초 학생강연단 ‘단울림’ 운영 △국내 첫 통합 콜센터 설치 등으로 국내 대학 학생만족경영을 견인해 왔다.
안순철 총장은 “CS 경영은 친절하고 책임 있는 행정문화를 정착시키고 학생·고객 중심의 변화를 통해 학내 CS 심리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학생 입장에서 모든 교육 인프라와 서비스를 개선해 학생 만족 가치경영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단국대 상징탑. 서울신문DB
단국대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참여해 실시한 NCSI 만족도 조사에서 79점을 기록해 4위를 차지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에는 전국 4년제 대학 23개교가 참여했다.
지난 2013년 국내 대학 첫 학생 만족 경영 전담 조직인 CS경영센터를 설치한 단국대는 ‘친절과 소통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성장과 성공을 돕고 신뢰와 만족의 가치경영을 실현’한 내용이 높이 평가받았다.
단국대는 △국내 첫 데이터 기반 대학경영모델(DK-UCSI) 구축 △국내 최초 학생강연단 ‘단울림’ 운영 △국내 첫 통합 콜센터 설치 등으로 국내 대학 학생만족경영을 견인해 왔다.
안순철 총장은 “CS 경영은 친절하고 책임 있는 행정문화를 정착시키고 학생·고객 중심의 변화를 통해 학내 CS 심리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학생 입장에서 모든 교육 인프라와 서비스를 개선해 학생 만족 가치경영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