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일 온·오프라인 대학 홍보단 출범
블로그·개인 SNS 통한 대학 및 학과 소개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가 오는 9월 5일 졸업생들로 구성된 온·오프라인 대학 홍보단 ‘숭사랑단’이 공식 출범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6월 23일부터 ‘숭사랑단’ 모집을 시작해 다양한 학과 졸업생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제1기 ‘숭사랑단’이 구성됐다.
2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에 걸쳐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졸업생들로 이뤄진 ‘숭사랑단’은 블로그를 비롯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개인 SNS 등을 통해 대학 및 학과에 대한 소개와 함께 본인의 업무와 삶에 대해 소개하는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숭실사이버대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숭사인 및 대중에게 대학의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 입학홍보처 신홍석 홍보팀장은 “매년 신입생 설문조사에서 상당수가 숭실사이버대에 지원 및 입학을 결심한 동기로 ‘졸업생인 지인, 동료, 가족의 추천’이라고 말한다”며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약하고 있는 졸업생 중 모교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분들과 함께 진정성 있는 홍보를 함께 한다면 보다 많은 분들이 우리 대학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실 것이라고 판단, ‘숭사랑단’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 팀장은 이어 “이번 ‘숭사랑단’에 참여한 졸업생들은 사이버대임에도 특강이나 학과 모임 등 오프라인 활동이 좋았다고 해 주신 분들도 있고 어려움과 난관에 부딪혔을 때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됐다는 분, 커리어가 업그레이드됐다는 분 등 다양한 이유로 애교심을 보여주셨다”며 “향후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은 물론 희망하는 분들에 한해 대학 공식 홍보모델로 선정, 다양한 광고 및 홍보에 활용할 계획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1997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 숭실사이버대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진리’와 ‘봉사’라는 교육이념 아래, 약 7천여 명의 재학생과 각 분야별 2만여 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대한민국 온라인교육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블로그·개인 SNS 통한 대학 및 학과 소개
숭실사이버대학교 제공
지난 6월 23일부터 ‘숭사랑단’ 모집을 시작해 다양한 학과 졸업생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제1기 ‘숭사랑단’이 구성됐다.
2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에 걸쳐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졸업생들로 이뤄진 ‘숭사랑단’은 블로그를 비롯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개인 SNS 등을 통해 대학 및 학과에 대한 소개와 함께 본인의 업무와 삶에 대해 소개하는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숭실사이버대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숭사인 및 대중에게 대학의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 입학홍보처 신홍석 홍보팀장은 “매년 신입생 설문조사에서 상당수가 숭실사이버대에 지원 및 입학을 결심한 동기로 ‘졸업생인 지인, 동료, 가족의 추천’이라고 말한다”며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약하고 있는 졸업생 중 모교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분들과 함께 진정성 있는 홍보를 함께 한다면 보다 많은 분들이 우리 대학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실 것이라고 판단, ‘숭사랑단’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 팀장은 이어 “이번 ‘숭사랑단’에 참여한 졸업생들은 사이버대임에도 특강이나 학과 모임 등 오프라인 활동이 좋았다고 해 주신 분들도 있고 어려움과 난관에 부딪혔을 때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됐다는 분, 커리어가 업그레이드됐다는 분 등 다양한 이유로 애교심을 보여주셨다”며 “향후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은 물론 희망하는 분들에 한해 대학 공식 홍보모델로 선정, 다양한 광고 및 홍보에 활용할 계획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1997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 숭실사이버대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진리’와 ‘봉사’라는 교육이념 아래, 약 7천여 명의 재학생과 각 분야별 2만여 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대한민국 온라인교육 트렌드를 선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