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지원 성과 공유와 다채로운 세션 운영
행사에서는 올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창의교육 확산 사업에 참여한 초‧중등 현장 교사와 교‧사대 예비 교원 및 관련 전문가들이 주요 연구 성과와 학교 현장 적용 사례 등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환경 변화에 맞추어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행사로 진행될 방침이다.
2020 창의교육 수업콘서트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미래 창의교육 방향 및 학교 현장에서의 창의교육 방안을 주제로 특별 강연과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별 강연으로는 유영만 교수(한양대 교육공학과)의 ‘‘창의’는 당연함에 ‘질의’를 던져 캐묻는 ‘항의’다’와 남호성 교수(고려대 영어영문학과) ‘AI 시대, 융합교육이란?’ 등 ‘창의’의 의미를 생각해보고 AI 시대의 융합교육이 왜 필요한지 생각해보는 자리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창의교육 거점센터에서는 △올 한해 연구‧개발한 실천 프로그램을 학교 현장에 적용한 우수 실천사례와 함께 △교·사대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창의교육 연구 성과와 예비교원의 수업 사례, △현장 교사 중심의 전문적 학습공동체인 창의교육 실천 교사연구회에서 진행한 창의교육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 개발 성과 등 다양한 주제로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현재 창의교육 거점센터는 현장 교원의 창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권역 별로 운영되고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2020 창의교육 수업콘서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창의교육에 관심 있는 교사, 학생, 학부모, 교육전문직과 일반인도 행사에 참여 가능하다. 행사는 11월 26일 오전까지 사전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