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병원 보건노조 파업종료…업무 복귀

조선대병원 보건노조 파업종료…업무 복귀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4-09-04 10:06
수정 2024-09-04 10: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2.5% 임금인상률 수용…엿새째 파업 종료

이미지 확대
지난 3일 광주 동구 조선대병원에서 조선대병원 노사가 임금·단체협약을 합의하면서 파업을 종료했다. 전남노동위원회 제공
지난 3일 광주 동구 조선대병원에서 조선대병원 노사가 임금·단체협약을 합의하면서 파업을 종료했다. 전남노동위원회 제공


조선대병원 노조가 사측과 임금·단체협약(임단협) 조정안에 합의하면서 파업을 종료했다.

4일 조선대병원과 민주노총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광주·전남본부 조선대병원 지부에 따르면 전남지방노동위원회 주관 사후 조정에서 사측이 제시한 조정안을 노조가 조합원 논의를 거쳐 수용하기로 했다.

조정안에는 2.5% 임금 인상률을 오는 9월 1일부터 적용하고, 직급 보조비·가족 수당 등 일부 수당 인상 지급 등의 내용이 담겼다.

사측과 이견을 조율한 만큼 노조는 지난달 28일부터 엿새째 이어왔던 파업을 종료했다.

조합원 1200여명 중 필수 의료 인력 등을 제외한 파업 참여 조합원 300여명(병원 측 집계)은 4일 오전부터 업무에 복귀할 예정이다.

조선대병원 관계자는 “병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운영 등을 위해 교섭에 성실하게 임한 노조에 감사드린다”며 “의료 차질이 발생하지 않고 정상적인 병원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