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소말리아 해상서 어선 피랍 정황…청해부대 출동”(2보)

군 “소말리아 해상서 어선 피랍 정황…청해부대 출동”(2보)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5-27 15:30
수정 2017-05-27 16: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27일 소말리아 해상에서 한국인 선원이 탑승한 원양어선 1척이 피랍된 정황이 포착됐다.
이미지 확대
유럽연합(EU) 주관으로 아덴만에서 진행된 대(對)해적작전 ‘아탈란타’에 참가한 청해부대 23진 소속 해군 특수전전단 대원들이 피랍선박 대응작전을 수행하고 있다. 합동참모본부 제공
유럽연합(EU) 주관으로 아덴만에서 진행된 대(對)해적작전 ‘아탈란타’에 참가한 청해부대 23진 소속 해군 특수전전단 대원들이 피랍선박 대응작전을 수행하고 있다.
합동참모본부 제공
현재 인근 해상에서 임무를 수행하던 우리 해군의 청해부대가 긴급 출동했다.

군 관계자는 “소말리아 해상서 원양어선 1척이 통신이 두절됐다”면서 “우리 청해부대가 출동했다”고 전했다.

이 어선은 몽골 국적의 원양어선으로 선주는 남아프리카공화국 국적의 우리 교포로 알려졌다.

선원 21명 중 한국인은 선장, 기관장,갑판장 등 3명이 탑승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어선은 마지막 통신에서 “배 뒤쪽에 무언가 따라오고 있다”는 내용을 전하고 통신이 끊긴 상태다.

외교부 관계자도 이에 대해 “현재 정확한 상황을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