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는 국민공모로 뽑은 ‘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 후보작을 놓고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기 위한 온라인 도민 설문조사를 다음달 3일까지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도와 경남관광재단은 국내외에 경남관광을 홍보하는데 활용하기 위한 대표 브랜드 슬로건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7월 27일 부터 8월 2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했다.
도는 공모에 참여한 517건 작품에 대해 관광·문화·상표화 등 관련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8개 후보작을 선정했다.
후보작을 놓고 다음달 3일까지 도민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뒤 1차 심사위원회 점수 60점과 2차 도민설문조사 점수 40점을 합산해 최우수 작품 1개와 우수 1개, 가작 6개 작품을 최종 선정한다.
설문조사에는 경남도 홈페이지 ‘경남1번가’ 온라인 설문조사 게시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도는 수상작이 선정되면 해당 브랜드 슬로건 특징을 나타내는 디자인을 제작해 경남관광을 홍보하는데 널리 활용할 계획이다.
이재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많은 도민들이 관심을 갖고 설문조사에 참여해 경남관광을 대표하는 브랜드 슬로건이 선정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경남관광 대표 브랜드 슬로건 선정 설문조사
도는 공모에 참여한 517건 작품에 대해 관광·문화·상표화 등 관련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8개 후보작을 선정했다.
후보작을 놓고 다음달 3일까지 도민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뒤 1차 심사위원회 점수 60점과 2차 도민설문조사 점수 40점을 합산해 최우수 작품 1개와 우수 1개, 가작 6개 작품을 최종 선정한다.
설문조사에는 경남도 홈페이지 ‘경남1번가’ 온라인 설문조사 게시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도는 수상작이 선정되면 해당 브랜드 슬로건 특징을 나타내는 디자인을 제작해 경남관광을 홍보하는데 널리 활용할 계획이다.
이재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많은 도민들이 관심을 갖고 설문조사에 참여해 경남관광을 대표하는 브랜드 슬로건이 선정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