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서 원숭이 닮은 돼지 태어나

쿠바서 원숭이 닮은 돼지 태어나

김형우 기자
입력 2017-08-21 17:46
수정 2017-08-21 17: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사진=cubadebate
사진=cubadebate

원숭이를 닮은 돼지가 쿠바에서 태어나 화제다.

쿠바 관영매체 쿠바데바테의 보도에 따르면, 원숭이의 얼굴을 지닌 돼지는 지난 15일 쿠바 피나르 델 리오 주에 있는 산후안 이 마르티네스에서 태어났다.

이 돼지는 함께 태어난 분홍빛의 다른 돼지와 달리 갈색에 가까운 어두운 피부색을 지녔다. 특히나 큰 콧구멍과 발달한 아래턱은 흡사 원숭이를 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주인은 돼지가 태어난 다음 날 수의사에게 달려가 정밀 검진을 의뢰했다. 건강상태는 비교적 양호했지만, 일부 능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원숭이 머리 모양의 돌연변이 돼지가 탄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중국과 쿠바 등에서는 원숭이 얼굴을 지닌 돼지를 비롯해 이마에 생식기가 달린 돼지, 두 개의 코와 세 개의 눈을 가진 돼지, 머리가 두 개 달린 돼지 등 돌연변이 돼지가 계속해서 탄생하고 있다. 그 원인으로는 유전자 변형 식품 등 유전자 오염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사진=cubadebate

영상팀 seoultv@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