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부의 부푼 배, 3초 만에 줄어든 비결?

임신부의 부푼 배, 3초 만에 줄어든 비결?

김형우 기자
입력 2017-05-27 14:48
수정 2023-07-26 16: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사진=thebloommethod/인스타그램
사진=thebloommethod/인스타그램

시간을 거꾸로 돌린 것도, 컴퓨터 그래픽을 사용한 것도 아니다. 임신부의 부푼 배가 단 3초 만에 줄어드는 영상이 SNS 화제에 올랐다.

최근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영상에서 만삭의 여성은 특별한 행동 없이 그저 숨을 깊게 들이마셨다. 그러자 임신부의 부분 배는 조금씩 줄어들더니 다시 숨을 내쉬자 원 상태로 돌아왔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the Bloom Method’라 불리는 이 운동은 복부로 천천히 깊게 호흡하는 일종의 복식호흡법이다.

숨을 들이마실 때는 배를 내밀고, 숨을 내뱉을 때는 배를 집어넣으면서 횡격막의 수축과 이완 작용으로 호흡한다. 이때 아기는 엄마의 가슴골 쪽으로 이동한다.

이 운동은 일시적으로 배가 들어가 보이는 효과 외에도 큰 장점이 있다. 운동을 개발한 미국의 임산부 재활 전문가 브룩 케이츠는 “이 방법은 복부와 골반의 근력을 향상시켜 출산을 수월하게 하도록 돕는다“며 ”긴장을 완화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영상=thebloommethod/인스타그램

영상팀 seoultv@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