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 돌진해 새끼 바다사자 사냥하는 범고래

해변 돌진해 새끼 바다사자 사냥하는 범고래

김형우 기자
입력 2017-04-03 10:27
수정 2017-04-03 10: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범고래들이 새끼 바다사자를 사냥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28일(현지시간) 미국 NBC뉴스 계열사 WFLA 등 외신은 최근 아르헨티나 푼타 노르테에서 새끼 바다사자를 잡아먹는 범고래들의 모습이 포착됐다면서 영상 한 편을 소개했다.

영상 속 범고래들은 새끼 바다사자가 무리지어 있는 해변으로 돌진하더니, 순식간에 먹이를 낚아채 바다로 끌고 간다.


이러한 범고래의 사냥 방식은 ‘해변 돌진’이라고 하는데, 실수를 저지르면 죽음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범고래는 해변의 표면과 기울기까지 계산한 후 시속 30km까지 속도를 높여 순식간에 바다사자를 낚아챈다. 범고래의 ‘해변 돌진’ 사냥법은 새끼 바다사자들이 수영을 배우는 3월과 4월에 종종 포착된다.

한편 영어권에서 ‘킬러 고래’(Killer Whale)라고 불리는 범고래는 그 이름에 걸맞게 바다를 지배하는 최고의 포식자로 알려져 있다. 범고래는 힘뿐만 아니라 지능에서도 거의 모든 동물을 압도하며 바다사자, 펭귄, 돌고래 등을 잡아먹는다.

사진·영상=디스커버리 캐나다/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