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살 부타이나 눈에 보인 전쟁… 예멘의 아픔 함께해요

6살 부타이나 눈에 보인 전쟁… 예멘의 아픔 함께해요

입력 2017-09-03 22:28
수정 2017-09-03 23:1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6살 부타이나 눈에 보인 전쟁… 예멘의 아픔 함께해요
6살 부타이나 눈에 보인 전쟁… 예멘의 아픔 함께해요 지난달 25일 새벽 사우디아라비아가 주도한 아랍동맹군의 공습으로 부모와 삼촌, 자매 5명 등 가족을 잃고 건물 잔해 더미에 깔렸다가 14시간 만에 극적으로 구조된 예멘 소녀 부타이나(6)는 ‘잊혀진 내전’으로 불리는 예맨 내전의 참상을 일깨워 주는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가운데 사진은 부타이나가 퉁퉁 부은 눈을 손가락으로 억지로 벌리며 바깥 세상을 보려고 애쓰고 있고, 부타이나 양 옆의 사진은 그녀와 같은 모습으로 트위터 등 온라인에 사진을 찍어 올림으로써 예멘 내전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달 25일 새벽 사우디아라비아가 주도한 아랍동맹군의 공습으로 부모와 삼촌, 자매 5명 등 가족을 잃고 건물 잔해 더미에 깔렸다가 14시간 만에 극적으로 구조된 예멘 소녀 부타이나(6)는 ‘잊혀진 내전’으로 불리는 예맨 내전의 참상을 일깨워 주는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가운데 사진은 부타이나가 퉁퉁 부은 눈을 손가락으로 억지로 벌리며 바깥 세상을 보려고 애쓰고 있고, 부타이나 양 옆의 사진은 그녀와 같은 모습으로 트위터 등 온라인에 사진을 찍어 올림으로써 예멘 내전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2017-09-04 12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