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찾아간 알아사드 “군사개입 고마워요”

푸틴 찾아간 알아사드 “군사개입 고마워요”

입력 2015-10-21 21:37
수정 2015-10-21 21: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20일 러시아를 전격 방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했다고 CNN이 21일 보도했다. 2011년 3월 시리아 내전 발발 이후 아사드 대통령의 첫 외국 방문이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러시아 대통령 공보비서는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의 회담 자리에 러시아 정부 고위 지도부가 모두 참석했다”면서 “알아사드 대통령이 시리아 내 상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설명했고, 두 지도자가 테러리스트들과의 전쟁과 시리아 내 러시아 군사 작전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모스크바 주재 시리아 대사는 “통상적인 방문이었다”고 밝혔다.
 회담은 러시아가 요청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알아사드 대통령은 지난달 30일부터 러시아가 군사개입에 나서며 시리아에서 테러 조직 점령지 확대를 저지할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했다고 한다. 알아사드는 또 군사작전 이후 정치적 조치가 뒤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타스통신 등이 보도했다.
 알아사드 대통령이 언급한 테러 조직엔 서방과 러시아가 공동의 적으로 삼고 있는 이슬람국가(IS)뿐 아니라 서방이 지원하는 시리아 온건 반군이 포괄적으로 포함된다. 앞서 시리아 반군이 전날 러시아의 라타키아 지역 공습으로 토 대전차 미사일 운용 부대 사령관인 바실 자모가 사망했다고 밝히는 등 러시아 공습 이후 반군의 전세가 위축되고 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