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IS, 주요 통신·보급선 차단 당해

시리아 IS, 주요 통신·보급선 차단 당해

입력 2015-03-11 10:46
수정 2015-03-11 10: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시리아의 반(反) 이슬람국가(IS) 군사조직들이 시리아와 이라크의 IS 세력을 연결하는 주요 통신선과 보급로를 차단했다고 미군 통합합동기동부대(CJTF)가 10일(현지시간) 밝혔다.

CTJF는 성명에서 지난 7일 종료된 2주간의 작전으로 국제동맹군의 공습 지원을 받은 반 IS 군사조직들이 시리아 북부 전략요충지인 탈하미스 마을 인근에서 “IS의 자유로운 행동을 억제시켰다”고 발표했다.

또 “반 IS 군사조직들이 시리아에서 이라크로 이어지는 IS의 핵심 통신·보급선인 ‘루트 47’의 주요 부분을 장악할 수 있었다”며 IS는 이라크로 병력과 물자를 보내는 주 경로를 잃었다고 설명했다.

또 IS가 장악했던 94개 마을이 해방됐으며 다수의 무기와 차량, 진지도 파괴됐다고 덧붙였다.

이라크와 시리아에서 IS 격퇴전을 이끄는 제임스 테리 미군 중장은 “이번 작전은 앞으로 해당 지역에서 다에시(IS의 아랍어 약자)의 영향력을 떨어뜨릴 반 IS 군사조직들의 능력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