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참수’ 흉내낸 이집트 소년들 동영상 유포

‘IS 참수’ 흉내낸 이집트 소년들 동영상 유포

입력 2015-02-24 05:16
수정 2015-02-24 05: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의 인질 참수 장면을 흉내 내면서 노는 이집트 소년들을 찍은 동영상이 소셜네트워크(SNS) 상에서 유포되고 있다.

비록 친구들끼리 장난치면서 노는 것으로 보이는 24초 분량의 짧은 동영상이지만 IS의 잔악한 행태에 동심까지 오염된 모습에 네티즌들은 충격과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이 동영상엔 건축 현장으로 보이는 곳에서 인질 역할을 하는 10살 남짓의 소년 2명이 손이 뒤로 묶인 채 무릎을 꿇고 있고 그 뒤에 선 2명이 ‘인질’의 목에 나무 막대기를 칼처럼 대고 선 모습이 담겼다.

다른 어린이는 앞에서 긴 나무 막대기를 휘두르며 “우리는 종교도 나라도 없다. 우리는 어린이와 여자, 노인들을 살해한다. 우리는 이 마을의 모든 젊은이를 죽이기로 했다”고 말한 뒤 “저들을 죽여라”라고 소리친다.

이 ‘명령’이 떨어지자 뒤에 있던 아이들이 인질 역할의 친구를 나무 막대로 죽이는 시늉을 하면서 동영상이 끝난다.

IS가 실제로 인질을 참수할 때 진행하는 순서를 그대로 모방한 것이다.

이 동영상은 이집트 북부 공업도시 엘마할라 엘쿠브라에서 촬영됐다고 이를 게시한 이집트 프리랜서 작가 타메르 압두 아민이 밝혔다.

21일부터 SNS에서 전파되기 시작한 것으로 미뤄 영상이 제작된 시점은 리비아 IS가 이집트 콥트교도를 집단 참수하는 동영상을 공개한 15일 직후로 추정된다.

이집트 언론인 무함마드 엘다흐샨은 페이스북에 “어렸을 때 도둑과 경찰 놀이를 하면서 경찰이 이기면 모두 웃으며 놀이를 끝냈지만 IS를 따라 하는 놀이는 해피엔딩이 절대 될 수 없다”며 “내가 본 것 중 가장 슬픈 동영상”이라고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