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 중인 10살 소년 수면 아래 거대 백상아리

서핑 중인 10살 소년 수면 아래 거대 백상아리

손진호 기자
입력 2017-01-31 18:55
수정 2017-01-31 18: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서핑하던 소년의 사진 속에서 거대한 백상아리가 포착돼 화제가 되고 있다.

3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지난 24일 호주 시드니 포트 스티븐스 사무라이 해변에서 서프보드를 즐기던 10살 소년 에덴 하슨(Eden Hasson)이 백상아리와 마주한 순간의 사진 포착됐다.

아빠와 함께 해변을 찾은 에덴 하슨. 에덴의 아빠 크리스 하슨(Chris Hasson)가 촬영한 사진에는 큰 파도 앞에서 서프보드를 타는 에덴의 모습이 담겨 있다. 사진에는 놀랍게도 거대한 백상아리가 입을 벌린 채 파도를 타는 모습이 고스란히 포착됐다.


사진을 접한 일부 사람들은 사진이 날조된 것이며 사진은 다른 서퍼가 파도 속에 빠져 있는 모습이라고 주장했다. 한 여성은 “상어는 몸집을 뒤집으면 일시적인 쇼크 상태인 ‘긴장성 부동’의 상태에 빠지게 된다”라고 댓글을 달며 상어가 아니라고 일축했다.

하지만 크리스는 “당시 물에 있던 4명의 서퍼들 모두는 사진이 조작되지 않았으며 틀림없는 상어라고 말했다”라고 강하게 반박했다.

한편 사진을 찍은 크리스는 당시 바위 위에서 해당 사진을 찍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의 사진을 본 전문가들은 사진 속 상어가 3m가량의 백상아리라고 전했다.

사진·영상= Chris Hasson / C-Leb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