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남 암살 北용의자 체포…북한 대사관, 리정철 면담 요구

김정남 암살 北용의자 체포…북한 대사관, 리정철 면담 요구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2-18 18:29
수정 2017-02-18 18: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말레이 경찰 北여권 소지 김정남 암살 용의자 체포
말레이 경찰 北여권 소지 김정남 암살 용의자 체포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 암살 사건을 수사 중인 말레이시아 경찰은 네 번째 용의자로 북한 여권을 소지한 남성을 체포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은 이날 경찰관이 쿠알라룸푸르 종합병원 영안실 문을 닫는모습. 2017-02-18 사진=AP 연합뉴스
주말레이시아 북한대사관 직원들이 18일 말레이시아 경찰에 체포된 김정남 암살 용의자인 북한 국적자 리정철(46)과의 면담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후 김정남 피살사건을 수사 중인 말레이시아 세팡경찰서에 40∼50대로 보이는 정장 차림의 북한 대사관 관계자 2명이 대사관 벤츠승용차를 타고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팡경찰서에는 전날 밤 셀랑고르 주 잘란 쿠차이 라마 지역에 있는 아파트에서 경찰에 검거된 리정철이 구금돼 조사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북한대사관은 리정철의 구체적 혐의와 수사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자국민에 대한 영사 접견권을 내세워 리정철 면담을 요구하는 것으로 보인다. 면담이 성사됐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