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교육부와 디지털 문해교육 활성화 협약

하나은행, 교육부와 디지털 문해교육 활성화 협약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23-07-20 00:37
수정 2023-07-20 00: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이승열(왼쪽) 하나은행장과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18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디지털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제공
이승열(왼쪽) 하나은행장과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18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디지털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거래 확산으로 금융서비스에서 소외되고 있는 금융소비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교육부와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 및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하나은행은 교육부 산하기관인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금융 문해교육 플랫폼 개발 및 현장실습 ▲디지털 금융 문해 교과서 및 학습 보조도구 개발·보급 ▲금융사기 예방 및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교육 운영 지원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행사 후원 등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보이스피싱 등 신종 금융사기 범죄로부터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디지털 문해 교과서 개발에도 나선다.

2023-07-20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