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후분양 아파트 ‘고천 대방 디에트르’… 분양가 상한제 적용 ‘6억대’

의왕 후분양 아파트 ‘고천 대방 디에트르’… 분양가 상한제 적용 ‘6억대’

한준규 기자
입력 2024-10-25 13:59
수정 2024-10-25 13: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의왕고천지구 디에트르 센트럴’ 조감도. 대방건설 제공
‘의왕고천지구 디에트르 센트럴’ 조감도. 대방건설 제공


안양 인덕원, 평촌과 인접한 의왕시에 6억대 거주 가능한 단지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대방건설이 시공하는 ‘의왕고천지구 디에트르 센트럴’은 지난 24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모집공고를 게재하고, 오는 30일 견본주택을 연다.

의왕고천지구 대방 디에트르 센트럴은 의왕시 고천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7개동, 총 492가구로 들어선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1777만원 수준부터 책정됐다. 전용면적 84㎡기준 약 6억 500만원부터다. 후분양으로 진행돼 이자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고 품질 확인도 용이하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다음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다음달 14일이다.

단지는 경수대로와 과천봉담도시화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사당, 양재 등 서울 강남권 진입이 용이하다. 도보권에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가칭·예정)이 있어 추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공사 중) 등이 지나는 인덕원역(4호선)을 비롯해 인접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의왕시청, 경찰서, 소방서, 보건소 등이 밀집한 행정중심타운이 가깝고 오봉산, 초등학교부지(계획)와 맞닿아 있다. 이마트 의왕,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 롯데마트, 현대자동차연구소, 현대로템, 의왕테크노파크, 군포첨단일반산업단지 등도 지척이다.

가구당 주차대수는 2대다.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 등에 유리하고 낮은 건폐율과 넓은 조경면적을 갖췄다. 각 동에는 엘리베이터 2대(일부 동 제외)가 적용됐으며 커튼월룩 디자인으로 지어져 고급스러운 외관을 기대할 수 있다. 세대 내에는 고성능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이 적용되며, 6.1m 광폭거실(일부타입) 등 혁신평면설계도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천천동 일원에 문을 열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